뉴스룸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40억 규모 전환사채(CB) 소각결정, 주주이익 극대화
  • 2020-07-09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40 규모 전환사채(CB) 소각결정, 주주이익 극대화

    ------------------------------------------------------------

     

    척추 임플란트 분야의 글로벌 메디컬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사장 박근주) 기존에 발행한 전환사채(CB) 일부 회수해 소각한다고 9 밝혔다.

     

    회사는 금번 전환사채 소각을 통해 향후 시장에서 주식으로 전환될 있는 물량을 회수하면서 오버행 이슈를 해소하고, 엘엔케이바이오메드의 주주가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소각된 전환사채의 규모는 40.5억원으로 주당 전환가액 7,194 기준으로 562,969주를 소각하게 되며 이는 발행주식 총수의 4.2% 해당하는 수준으로, 유통 주식수를 고려했을 상당한 물량이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만기 취득한 사채에 대해서 이사회 결의를 통해 3자에게 재매각을 있었음에도 매각하지 않고 소각을 결정하였다. 금번 소각 결정한 5회차 전환사채 이외에도 보유하고 있는 6회차 전환사채와 자기주식에 대해서도 적절한 시기에 이사회 결의를 통해 소각을 예정이다라며 앞으로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한국 최초로 개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척추 임플란트 신제품 익스펜더블 케이지를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미국 굴지의 글로벌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서울사무소
Address :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159-1 17층
기술연구소
Address :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 9길 68 대륭포스트타워5차 1209호
본사
Address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중앙로 16번길 16-25 201호 (중동, 대우프론티어벨리 I)
Tel :
1600-0841
E-mail :
info@lnkbiomed.com
Copyright © L&K MIOMED All rights reserved.